본문바로가기

나눔마당

Junggye Yangeop Catholic Church

현재 위치

Home > 나눔마당 >성서이어쓰기

성서이어쓰기

여호수아기 제16장 (1-10) 요셉의 두 아들의 영토

1. 제비를 뽑아 요셉의 자손들에게 돌아간 땅은, 예리코의 샘 동쪽에 있는 예리코의 요르단에서 시작하여, 예리코에서 베텔 산악 지방으로 올라가는 광야로 이어지고,

2. 베텔에서 다시 루즈로 나가 에렉족의 경계를 지나 아타롯에 다다른 다음,

3. 서쪽 야플렛족의 경계로 '아래 벳 호론'과 게제르까지 내려가 그 끝이 바다에 이른다.

4. 이렇게 요셉의 아들 므나쎄와 에프라임이 자기들의 상속 재산을 받았다.

에프라임 지파의 영토

5. 에프라임의 자손들이 씨족별로 받은 땅의 경계는 이러하다. 그들이 받은 상속 재산의 경계는 동쪽으로 아타롯 아따르에서 '위 벳 호론'까지다.

6. 그 경계는 다시 바다 쪽으로 나가 북쪽 미크므탓에 다다른다. 그리고 동쪽으로 돌아서 타아낫 실로에 다다르고, 그곳을 거쳐 동쪽으로 야노아를 향하여 간다.

7. 야노아에서 다시 아타롯과 나아라로 내려가다가 예리코에 닿고서 요르단으로 나간 다음,

8. 다시 타푸아에서 서쪽으로 카나천까지 가서 그 끝이 바다에 이른다.

이것이 에프라임 자손 지파가 씨족별로 받은 상속 재산이다.

9. 이 밖에도 에프라임의 자손들에게는, 므나쎄 자손들의 상속 재산 가운데에서 따로 떼어 놓은 성읍들이 있었는데, 그 모든 성읍과 거기에 딸린 촌락들도 그들의 몫이었다.

10. 그러나 그들은 게제르에 사는 가나안족을 쫓아내지 않았다. 그래서 그 가나안족은 오늘날까지 에프라임 사람들 가운데에 살면서 노역을 하게 되었다.